Object Oriented - OOP Abstraction

 이번에는 OOP의 다음 특성인 Abstraction입니다. 일명 추상화 과정 입니다. 


 우리는 이전 글에서 Book Object안의 코드가 어떤 식으로 구성 됬고 동작하는지 알지만 실제로 사용자는 알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시리즈로 작성한 체스게임의 코드는 사용자가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체스의 규칙에 맞춰 게임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순서도의 구조가 간단하지만 Object Oriented - 생긴이유 에서 알려드렸듯이 순서도도 양파를 까듯이 매우 복잡해 질수 있습니다.


결국 사용자는 정상적으로 쓰기만 하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는 코드를 순서도와 맞춰서 나타냈지만 이는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실제로 사용자는 위 사진의 6가지 책의 정보를 출력하는 방법 아니면 1가지 '책의 모든 정보를 String로 출력'하는 방법만 알면 충분합니다.


이렇게 복잡한 구조와 기능들을 하용자한테 드러내지 않고 쉽게 쓸수 있도록 한 것을 Abstraction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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