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gitHub가 필요한 이유
이번에는 git, gitHub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git, gitHub가 나오기 전에는 코드를 수정할때 각각의 폴더별로 만들어서 관리를 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코드를 작성하고 백업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개의 폴더가 생성됩니다. 문제는 해당 폴더가 정확히 어떤 수정을 했는지 알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또한 코드의 히스토리 또한 작성한 사람만 알고 있기 때문에 협업하는데도 문제가 많습니다.
서로 다름사람이 작성한 코드를 통합할려고 할때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서로의 코드가 영향을 주게 된다면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되지 않고 그 원인과 해결을 위해서 추가적인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git과 gitHub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블로글 글을 작성할때 git과 gitHub가 다른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git은 로컬에서 사용하는 코드 버전 관리 툴입니다. 그리고 gitHub는 클라우드 코드 버전 관리 툴입니다.
git은 오픈 소스로 무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로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의 버전 관리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GitHub는 클라우드 상에서 버전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git과 gitHub에서 서로 연동이 되서 프로그래밍 코드의 버전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로컬에서 개발한 코드를 웹 클라우드에 업로드를 하고 필요시 git, gitHub가 설치된 어떠한 컴퓨터에서 소스 코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각 OS에 맞춰서 사용할수 있는 리소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