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9_2 로그인 프로그램 만들기

안녕하세요. 로그인 프로그램 만들기 2부입니다. 이제 조금만 더 하면 로그인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림1) 선택아이콘 추가
이제 For루프에 나오는 불리언값을 선택아이콘 입력단에 연결을 해줍니다.

그림2) 문자열 상수 추가 및 선택아이콘에 연결
그림2에 문자열 상수 2개를 추가하고  선택아이콘 위쪽(true)은 로그인이 될때 안내문, 아래쪽(false)은 로그인이 안될때 안내문을 작성하고 연결해 줍니다. 선택(select) 입력단은 For루프에서 나온 불리언값을 연결합니다.


그림3) 단일버튼 대화상자 추가
이제 사용자가 확인버튼을 눌렀을시 안내창을 뛰울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먼저 단일버튼 대화상자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선택 출력단과 단일버튼 대화상자 입력단을 연결하면 완성이 됩니다.

그림4) For루프에 조건터미널 추가
사실 이전 상태에서 여러개의 사용자 정보가 있는 상태에서 바로 돌린다면 논리적 오류(디버깅시 컴파일러가 에러를 못잡음)에 빠질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가 1개면 상관이 없겠지만 여러명이면 가장 마지막 사용자 정보가 같은지만 확인하기 때문에 오류에 빠집니다. 일단 그림4처럼 For루프에 조건 터미널을 추가합니다.

그림5) 선택 출력축에 단일버튼 대화상자 연결

조건 터미널이 추가된 For루프에  조건 터미널이 있는데 이것을 And출력측과 연결합니다. 이러면 이제 입력한 사용자 정보와 배열의 사용자 정보를 비교하다가 일지하는 데이터 부분에서 For루프가 종료하게 됩니다.(일치하는 부분이 없으면 끝까지 비교하다가 결과적으로 And 출력부에 false를 출력) 그러면 이제 사실상 프로그램이 완료 됬고 이제 테스트가 남았습니다.



그림6) 프로그램 테스트(로그인 성공시)

그림7) 프로그램 테스트(로그인 실패시)

그림6,7과 같이 테스트시 로그인 유무에 따라 팝업창으로 나오는 메세지가 다른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경우에는 비밀번호가 프런트 패널에 그대로 노출되어있습니다. 이것 또한 숨길수가 있습니다.

그림8) 비밀번호를 숨기기

그림9) 비밀번호 문자열이 *로 변경

그림8에서 비밀번호를 숨기기 위해 암호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그렇게 되면 그림9처럼 비림번호가 *가 되면서 본인 이외에 타인이 봐도 모르게 됩니다.

그림10) 프로그램 완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업체들이 로그인 기능을 요구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제 사용하는 로그인 프로그램은 블로그에 올린것 보다 더욱 복잡합니다.(데이터 베이스까지 들어가야함.......) 하지만 이번 글로 간단하게 로그인의 원리를 알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로그인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습니다.

소스가 필요하신 분은 vi를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LabVIEW 2015버전)
첨부파일 다운로드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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