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7_1 Event Structure(이벤트 구조_일반)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일정도 있고 계속 바쁘네요. 하지만 계속 블로그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이벤트 구조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림1) 이벤트 코드에 대한 순서도 이벤트 코드는 사용자가 특별한 행동을 했을때 수행하는 동작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프로그램이 1부터 무한까지 영원히 더한다고 할때 사용자가 종료버튼을 누르면 이벤트가 발생해서 그 이벤트에 따른 행동을 취하는 것입니다. 이 예에서는 종료가 되겠죠. 그럼 이벤트 케이스를 직접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2) 버튼 선택 처음에 프런트 패널에 가서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림3) Stop버튼 사용 While Loop를 사용하기 때문에 Stop버튼도 생성해 줍니다. 그림4) 숫자형 인디게이터 생성 숫자형 인디게이터를 생성해서 이벤트 케이스가 몇회 반복되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림5) 숫자형 인디게이터의 형 변경 숫자형 인디게이터는 우클릭 하여 형으로 가서 I32로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횟수만을 측정하기 때문에 소수까지 표시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림6) while Loop생성 이제 블록다이어그램에 가서 while Loop를 생성합니다. 그림7) 이벤트 구조 생성 이제 while Loop안에 이벤트 구조를 생성해 줍니다. 그림8) 이벤트 구조에 케이스 추가 이제 이벤트 구조에 이벤트 케이스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타임아웃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하면 그림8과 갖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벤트 케이스 추가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9) 이벤트 편집 이벤트 편집할때 그림9와 같이 창이 생성이 됩니다. 위 사진에서는 정지버튼을 이용해서 이벤트 케이스를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소스에서 정지를 선택하고 이벤트에서 값변경을 선택합니다. - 값변경은 해당 버튼, 숫자, 등등의 값이 변경될때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합니...